본문 바로가기

미디어로 만든 세상/YouTube

MKTV [이경제 원장의 웃음폭탄 결혼토크! 화병 잡는 특급 솔루션도 알려드려요! / MK 미장원] 정리 및 리뷰

반응형

 

이경제 원장의 웃음폭탄 결혼토크! 화병 잡는 특급 솔루션도 알려드려요! / MK 미장원
미경 : 결혼 하셨죠?
경제 : 저는 진짜 결혼하기 잘 헸어요.
미경: ?????

경제 : 저는 지구에서 인생이 이렇게 슬플 수 있다는 걸 처절하게 배웠어요. 

미경, 뽀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제 : 결혼 안 했으면 이렇게까지 비극이라는 것을 제가 못 깨우쳤을 거예요.

초반에 이 대목을 보고 정말 배꼽빠지게 웃었다. 나는 아직 30대 초반의 미혼인 청년이라 이 세분의 말을 충분히 이해할 만한 애송이에 불과하지만 또 나이가 나이인 만큼 결혼에 대한 관심사가 높기에 이 영상을 보면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나는 결혼이 꼭 필수사항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견해가 있다. 그렇다고 결혼에 대해서 부정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서 결혼을 할 수 있다면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는데, 나이를 먹어갈수록 남들이 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이 맞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남들이 하라는대로 하는 결혼이 아닌 정말 내가 원하는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커졌는데 "아 결혼에 대해서 경험자들은 이렇게 생각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결혼을 경험하신 분들에게는 이 영상을 보며 같이 쓴웃음 지으며 공감하실 수 있을 거 같고 나처럼 미혼인 친구들에게는 경험자들의 넓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영상이 되어주는 거 같다. 

 

큰 웃음과 리얼한 결혼에 대한 현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이라고 생각한다. 요즘같이 솔로족들이 늘어나는 때에 MKTV의 영상을 통해 한 수 배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

 

그나저나 경제 쌤 왜이리 웃긴지... 정말 배꼽빠지게 웃었다. 

# 결혼이 왜 비참할까? 한 가지씩만 얘기해보자.
1. 경제 : 고양이와 강아지가 같이 사는 것. 종족이 다른 사람들끼리 함께 사는 것.
2. 뽀따 :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못한다.
3. 미경 : 아이는 피붙이라 통하는게 있지만 남편은 남이라 말 그대로 남이다.

# 결혼은 고도의 정치적 음모이다. 
- 인간 세상을 잘 돌아가게 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이다.
- 결혼은 쉬운데 이혼은 왜 법정까지 가야하나?

# 60~70이 넘어선 결혼의 형태는 무엇이 좋을까?
- 경제 : 부부가 친구처럼 지내는 졸혼이 맞는 거 같다. 서로에게 자유를 주어야 한다. 누군가의 행복은 누군가의 희생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결혼도 출퇴근이 필요하다.

# 화병은 한국에서만 나타나는 민속 질환이다. 화병은 한국형 복합 우울증이다.
- 갱년기와 화병은 비슷하지만 근본은 다르다.
- 정신과는 미친사람이 가는 게 아니다 지친 사람이 가는 곳이다.
- 심리상담이 중요하다. 과거에 흘려보내지 못 한 것을 알아야 치유가 시작된다.

# 20대 30대에게 완벽한 결혼이란 없다. 서툰 것은 당연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