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인보다 더 민감한 사람 이야기/세상 사는 이야기

[유튜버] 한국 문화를 이야기하는 외국 친구들의 생생한 리액션이 궁금하다면 다문화(?) 리액션 채널 CLAB REACT를 찾아가보는 것은 어떨

반응형

 

유튜브 채널 - CLAB REACT

 

 

나는 리액션하면 뭐니 뭐니 해도 한국인보다는 외국 사람들의 리액션 영상이 진가를 발휘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영상이라면 두말할 것 없이 한국인이 아닌 외국인들의 리액션을 보는 재미가 몇 배나 더 재미있다.

 

한국사람이 한국사람 리액션을 보는 것보다 다른 문화를 가지고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컬처쇼크를 받으며 반응하는 모습이 훨씬 흥미진진하기 때문이다.

 

 

한국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외국 친구들 가운데는 브레넌이다..!

 

 

CLAB REACT이라는 리액션 채널은 원래는 외국인들을 중점으로 리액션하는 채널이 아니었지만 사람들의 호응도에 반응하여 자연스럽게 그 비중을 외국인 친구들로 더 많이 구성되어 있다.

 

많은 Bro들이 있지만 나는 그 중에서도 "브레넌"이라는 친구를 너무나 좋아한다.

 

 

브레넌이다. 좋다. 그냥 다좋다. 하..

 

 

CLAB REACT의 첫 영상도 브레넌으로 시작했었다. 이 친구는 한국말을 그렇게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국어인 영어를 가지고 표현하는 그의 말솜씨가 종종 감탄을 자아내고는 한다.

 

브레넌은 영상을 시청하면서 풍부한 감정과 풍부한 표정들을 보여주고, 그만큼 리액션한 영상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들을 다채로운 말솜씨로 표현한다.

 

물론 다른 외국인 친구들도 그들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 브레넌이라는 친구는 정말 뭐랄까... 순진무구한 어린아이가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꿈을 이야기하는 거 같은 느낌을 준다. (결론은 팬이라는 점을 강조..)

 

 

재미있는 주제들이 많이 있다~! 음악, 목욕탕문화, 군대 문화 등등 수없이 많다.

 

 

지식들과 정보들로만 머릿속을 가득 채우다가 과부하가 걸리려 하면 뜨거워진 머리를 식히기 위해서 CLAB REACT를 찾아가는 나라는 사람은 아마도 평생 외국 친구들의 리액션을 보아도 질리지 않을 거 같다.

 

한국사람이라면 뻔하게 느껴지는 생각들도 외국 친구들의 관점에서는 어떻게 비추어질지 호기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채널이 큰 재미를 줄 수 있을 거 같다.

 

다양한 주제들을 가지고 리액션 영상들을 만들다보니 어느새 한번 빠지면 정주행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지 모르겠다.

 

한 번에 다 몰아보기보다 심심풀이 땅콩처럼 조금씩 까먹기를 권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