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해외 유튜버를 리뷰해볼까 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무런 생각 없이 힐링을 목적으로 보는 채널이 있는데 바로 음악을 부르는 가수를 리액션하는 해외 리액션 유튜버들을 종종 보는 편입니다.
제가 유난히 "소향"을 좋아하는데, 그녀의 실력이 워낙 월등해서 해외 리액션 유튜버들이 그녀의 진면모를 보고 반응하는 모습들은 정말.. 알 수 없는 희열감과 짜릿함을 들게 합니다.
그 중에서도 수많은 리액션 유튜버들 사이에서 음악뿐만이 아니라 드라마, 영화, TV프로그램 등등 다양한 미디어 장르를 시청하고 리액션하면서 이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는 리액션 전문 유튜버가 있습니다.
바로 MAProductions라는 채널인데요.
수많은 리액션 유튜버들 중에서 이 채널을 추천한 이유는 역시나 리액션하는 자세와 반응이 남다를뿐더러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소화하면서 미디어에 대한 정보와 둘만의 특색 있는 의견을 들을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해외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이 많다면 아마도 이 채널이 적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액션 중 조금 더 자신의 리액션에 솔직하고 표현하는데 서슴없는 Marco와 그보다 조금 더 과묵해 보이지만 필요한 순간순간 자신의 느낌을 리액션하며 이야기하는 Ali 그리고 서로 다른 두 명이 각자의 관점으로 이야기하며 주고받는 대화와 케미는 영상을 보는 종종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점은.. 영어를 잘하지 못하고 이 채널을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언어라는 것이 큰 장벽이 될 거라는 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영어를 그다지 잘하는 편이 못돼서 주로 한국 음악이나 팝송 리액션을 보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언어의 장벽이 문제가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 채널을 보는데 큰 재미를 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가끔씩은 한국의 구독자 분들께서 한글자막을 따로 입혀주시는 경우가 있어서 그런 영상이 보일때마다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언어의 장벽이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바디랭귀지라는 신체적 언어를 통해서 그들의 리액션을 볼 수 있으니 영어가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꼭 구독해보시라고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단연코.. 그들의 리액션 영상들중 저는 "소향"의 음악을 리액션하는 영상들을 적극 추천합니다. 한국인이 아닌 다른 국적의 유튜버가 한국의 소향을 보고 감탄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정말 평소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애국심이라는 게 생겨날 정도로 가슴에 뭔가 뿌듯함이 차오릅니다.
아..! 그리고 "포레스텔라"라는 그룹의 "Bohemian Rhapsody" 커버곡 또한 미칠듯한 전율을 주니 꼭 한번 시청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꼭이요..!